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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찰교실운영

 

 

제18조(목적) 학교 교육과정 운영 중 교육활동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는 학생들 을 격리하기 위해 별도의 교육공간인 성찰교실을 운영한다.

 

 

제19조(담당자)

    ①성찰교실 운영의 담당자는 교감으로 하며 전문상담자의 도움을 받는다.

    ②교실에서 성찰 교실로의 학생 이동은 배움터지킴이, 전문상담교사, 생활지도부 교사 등이 담당한다.

 

제20조(설치장소) 성찰교실은 상담실 내 집단 상담실, Wee클래스, 별도교실, 교장실 등 학생들의 교육활동이 가능한 독립된 공간이어야 한다.

 

 

제21조(교육활동 내용)

   ① 성찰교실의 교육 활동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상황 파악 활동 : 학생이 교실에서 발생한 상황에 대해 기술한다.

     2. 기본 상담 및 훈육

     3. 해당 교과에 대한 자기주도학습 실시

     4. 다양한 교육자료를 활용한 시청각 교육

     5. 자기행동이행 계획서 작성

     6. 전문상담자와 연계 활동

   ② 성찰교실 활동 사후 처리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상황 파악 활동 시 학생이 자신이 겪은 상황과 관련하여 자기의 생각을 교사에게 전달하는 ‘교사에게

         하고 싶은 말’ 칸을 만들어 작성하게 한다.

     2. 성찰 교실 관리자는 학생이 작성한 것을 해당 교사에게 전달, 필요시 교사의 답글을 통한 상호이해를

         증진한다.

     3. 성찰교실 담당자 혹은 학교 관리자는 교사와 학생 사이의 상호이해를 증진시켜 교육적 만남이 이루어지도록

         한다.